교육과정
Rude Goldberg 시뮬레이션 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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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ude Goldberg 시뮬레이션 과정
회사의 업무 절차와 문화, 기본 직무 역량을 익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.
이를 통해 신입사원들이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,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교육 목표
- • 실습을 통해 개인의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개념적인 창의가 아닌 조직원의 행동으로 구현되는 집단의 창의성을 체험한다.
- • 실습의 가시적인 성과에 대한 성취감과 만족감을 통해 조직의 시너지가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한다.
교육효과
- • 집단의 창의성이 만들어 내는 조직 內 긍정적인 영향력을 인식하고, 조직의 팀워크 형성의 본질적 이해를 통해 새로운 목표에 대해 도전할 수 있게 한다.
- • 조직이 변화하기 위해 개인의 도전정신과 창의성의 개발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,이를 통해 개인의 의지와 조직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.
교육내용
본 과정은 1日, 8시간 교육과정으로 설계되었으며, 고객사의 교육목적에 따라 모듈별 조정에 의한 교육내용의 재구성이 가능합니다.
Modules | 과정 세부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
조직의 창의적 성과의 이해 |
• 창의를 활용하여 성공한 조직의 사례 연구 • 우리 조직이 당면한 기회와 도전에 대한 토의 • 창의력을 성장시키기 위한 뇌 과학적 접근 방법 |
2H |
살아있는 구조물 만들기 |
• 살아있는 구조물 제작을 위한 과제의 이해 및 조직 구성 • 명확한 전략적 목표 설정 및 조별 업무의 재구조화 실습 • 조별 전략 회의 : 정보, 가설, 설계, 제작, 연계, 점검, 보완, 완성, 평가 • 조별 실습 결과물 경진을 통한 조별 평가 및 피드백 |
4H |
조직 內 창의 구현의 방법론 |
• 우리의 실습 결과물의 문제점은 무엇인가? • 우리 회사와 우리 팀의 문제점은 무엇인가? • 실습을 통해 알게 된 조직의 창의성은 무엇인가? •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계획하고 실행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? |
2H |